카테고리 없음 / / 2021. 2. 15. 16:52

5등급 차량 기준 조회

2015년 이후 꾸준히 미세먼지가 발생하고 있어 정부에서는 주요 원인으로 노후화된 디젤 경유차에 대한 5등급 차량 기준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조기 폐차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당신이 읽으실 경우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는 기준인 5등급 차량 기준 조회를 즉시 확인하여 대응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등급 차량 기준 조회

-글 읽는 순서-

1.해당 제도가 나온 배경

2.5등급 차량 기준

3.5등급 차량 조회(온라인, 오프라인)

1.해당 제도가 나온 배경

내연 차량 중 특히 디젤을 기반으로 운행하는 경유차는 우수한 연비와 강력한 출력으로 오랫동안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있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가솔린 자동차와 같은 다른 내연 기관 자동차와 달리 리터당 마일리지가 높을수록 순항 및 장거리 속도가 높을수록 디젤 자동차가 더 많은 장점을 뽐내고 있습니다.

한때 큰 사랑을 받았던 디젤 경유차는 수년 전부터 큰 이슈가 되었던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차가 등장함과 동시에 미세 먼지, 대기 오염 등 큰 이슈의 주범으로 몰리면서 점차 위상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연 기관 차. 특히 디젤 엔진에서 연소 후 머플러를 통해 차량 외부로 배출되는 이 배기 가스는 미세 먼지 및 각종 공기의 농도에 악영향을 미치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대한민국 정부도 이를 심각하게 인식하고, 심한 연기나 배기 가스를 발생 시키거나 2019 년부터 지속적으로 배출 가스 등급 기준 5 등급으로 판정 된 차량은 수도권에서 일부 운행이 제한되거나 위반시 벌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디젤 차량이 이러한 제재를 받는 것은 아니며 앞서 언급했듯이 배출 기준이 5등급 차량에 해당되는 디젤 차량만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내 차량의 배출 가스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2.5등급 차량 기준

평균적인 대기에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차량은 전기차와 수소차는 1등급으로 판정되고 있으며, 1~3등급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1~5등급은 일반적인 휘발유 및 LPG차량이, 3~5등급은 경유차로 기준을 잡고 있습니다.

 

위의 표에서도 확인 가능하듯이 가솔린 및 LPG차량 및 경유차 중 삼원촉매장치 같은 미세먼지 저감조치를 도와 주는 장치가 부착되지 않은 차량의 경우 5등급에 해당됩니다.

 

그렇다면 내가 소유하고 있는 디젤 차량의 등급은 어떻게 조회할 수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3.5등급 차량 조회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면 어디에 있든 온라인을 통해 조회를 진행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방법으로 전화로 문의하여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온라인

먼저 온라인으로 차량 등급을 확인하려면 다음(Daum) 또는 구글(Google)에서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로 검색하여 웹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2019 년부터 정부가 추진하는 미세 먼지 저감 사업 중 하나인 노후 경유차 조기 폐기 대상으로 배출 5 등급 차량으로 확대하여 등급 조회가 가능해졌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조회 할 차량 번호를 입력 한 후 본인 확인 절차를 수행하면 즉시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진행시 차량 소유자 명의자를 기준으로 핸드폰 문자 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공동 명의 차량일 경우 차량 등록증에 등록된 명의자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오프라인

온라인 진행에 다소 어려운 분들은 오프라인이나 전화로 조회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스마트 폰이나 인터넷 사용에 어려움이있는 분들은 전화로 쉽게 차종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 번호 정보 서비스인 02-114(서울 기준인데 만약 대구의 경우 053-114)로 전화 후 배출가스 등급 조회 담당 부서 상담원과 통화를 연결하여 달라고 말씀 드린 뒤 전화하면 상담원이 차량 번호와 소유자의 개인 정보를 묻습니다. 전화로 인증 절차를 거치면 상담원이 차량의 배기 가스 수준을 알려줄 것입니다.

 

오늘 같이 살펴 본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정보인 5등급 차량 기준 조회 함께 확인하여 보았는데요. 해당 정보가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글

 

빈센조 등장인물 콘실리에리 뜻

넷플릭스 영화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송중기가 오랜만에 TVN드라마 빈센조로 2월 20일(토) 부터 저녁 9시 방송될 예정이라 빈센조 등장인물 콘실리에리 뜻에 관해 많은 관심이 집중

movielove1.tistory.com

 

 

2021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소득분위 정리

지난번에 1차 국가 장학금 신청을 못하신 분들은 2021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많이 기다려 주셨을 것입니다. 2021 년 국가 장학금 2 차 지원기간은 2월 3일 ~ 3월 16일까지 진행합니다. 아래의 글을

movielove1.tistory.com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쉽게 확인하자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쉽게 확인하자 국민 연금 산정 방법과 실질적인 수령 금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확인하여 보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같은 실제 받는 금액을 정확하게 계산하는 방

movielove1.tistory.com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