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1. 1. 29. 16:41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절차(PC 및 모바일)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절차(PC 및 모바일)

내가 열심히 돈을 벌어 납부한 세금이 실제 납부할 세금보다 많다면 나라에서 알아서 환급하여 주면 좋겠지만 5년 이내 찾아가지 않으면 국고에 환수되니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아래에서 확인하여 즉시 나의 소중한 세금을 돌려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1.국세 환급금은 어떨 때 발생할까요?

2.국세청 환급금 조회 어디서 하나요?

3.국세 환급금 삼쩜삼을 믿어?

4.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절차 PC

5.국세청 환급금 조회방법 절차 모바일

1.국세환급금은 어떨 때 발생할까요?

앞서도 잠깐 언급 드렸다시피 소득세를 비롯한 세금을 납부하였는데 실제 세금보다 더 많거나 근로장려금 또는 자녀장려금등으로 받는 경우 이것이 발생하는데요. 이것을 미쳐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 또는 주소지 또는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어 환급 정보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현재 C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또는 근로소득자에 대해 국세청은 미수령 환급금 찾아주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지만 여전히 찾아 가지 못한 세금이 무려 1430억에 해당되며 1인당 16만원 꼴이니 서둘러 나의 소중한 세금을 환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2.국세청 환급금 조회 어디서 하나요?

1)국세청 손택스 앱 또는 홈택스 사이트를 통해 환급금 조회

 

2)정부24 사이트 접속하여 확인서비스를 누르고 미환급을 찾기 및 조회 누릅니다.

 

3)가까운 관할 세무서에 방문하여 현장 확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와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쉽고 빠르고 정확한 국세청 서비스를 통해 조회를 진행할 것입니다.

 

3.삼쩜삼 이걸 믿어?

2021년 1월 초순에 국세를 돌려 받지 못한 미수령 환급금 돌려 받는 삼쩜삼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저도 이것을 조회하기 위해 접속하였는데 저만 그런 것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낚였다는 반응이 있었습니다...

 

우선 삼쩜삼 통해 환급 시작하기를 누르면 전화 번호 조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간단하게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쉽게 환급액을 조회할 수 있다는 말에 본인 명의로 개통된 번호로 조회를 시작합니다.

 

우와!! 전화번호를 넣자마자 20만이 넘는 돈을 여전히 받아 가고 있지 않다는 커다란 화면에 놀랐습니다.!!

 

해당 삼쩜삼은 정부 기관이 운영하는 웹사이트가 아니라 김범섭 이란 사람이 운영하는 일반 회사란 사실!! 따라서 나의 소중한 정보를 입력하면 혹시나 털릴 수 있다는 사실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블로거들도 이곳을 비판하는 곳이라 가급적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국세청 세금 조회 화면에서 살펴 보겠습니다.

 

4.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절차 PC

 

2021년 1월과 2월은 연말정산 조회 및 부가세 신고 기간이라 많이 국세청 홈택스 웹사이트가 많이 혼잡하며, 다음 또는 구글에서 검색하여 접속시 연말정산 화면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홈택스 화면으로 이동하여 주시고 우선 로그인을 먼저 합니다.

 

로그인은 아이디, 공동인증서(예전의 공인인증서)와 간편인증서가 있습니다.

 

번거로운 프로그램 설치의 과정이 필요하지 않은 간편인증 로그인이 요즘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단, 본인에게 편한 인증하는 가입 절차는 필요합니다.)

 

저는 간편인증을 시도하여 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으로 간편인증을 하여 보겠습니다.

 

카카오톡 간편인증 하는 방법은 해당 블로그에서 다음에 소개하여 드리며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환급금 조회 시작합니다.

 

본인 확인 및 로그인을 완료하면 상단에 있는 조회/발급을 눌러 주겠습니다.

 

아래로 내려 오면 국세환급이 보일 것이며 국세청 환급금 찾기 클릭합니다.

 

본인 확인 및 로그인 과정을 거쳤으나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 등록 번호 입력하고 성명이나 사업자 등록 확인상 표시되는 상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환급금 조회 통해 저는 아쉽지만 미수령환급금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였습니다.

 

 

아래에서는 쉽고 빠르게 손택스 앱 통해 조회를 진행하여 보겠습니다.

 

5.국세청 환급금 조회방법 절차 모바일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손택스 앱 다운로드 및 설치하고 로그인버튼을 누르고 로그인 및 인증과정을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간편인증이 아니라, 누구나 진행할 수 있는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여 보겠습니다.

 

조회/발급 메뉴를 누르고 터치하여 내려 오다 보면 국세환급금 찾기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조회를 진행하여 보겠습니다.

 

PC버전인 홈택스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내국인을 클릭하고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 등록 번호 입력하고 성명 또는 사업자명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누르면 미수령 환급금 존재여부를 즉시 확인 가능합니다.

 

오늘 같이 살펴 본 잠자고 있는 세금을 돌려 받는 정보가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글을 마쳐 보겠습니다.

 

보면 유익한 글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with경정청구 신청방법) 안내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with경정청구 신청방법) 안내 회사에 근무하는 샐러리맨이라면 누구나 월급에서 자동으로 빠져 나가는 소득세에 상당한 부담을 느끼고 있는데요. 세무당국에서는 34

movielove1.tistory.com

 

취약계층 명절위로금 신청 하세요

취약계층 명절위로금 신청 하세요 설날이나 추석 명절위로금은 누가받을 수 있을까요 라고 질문을 종종 주시는 구독자 분이 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모두가 힘들다 보니 명절위로금 역시

movielove1.tistory.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순서 그대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순서 그대로 C19의 영향으로 많은 전국의 소상공인이 경제적 피해를 보시고 있습니다. 저 역시 조그만한 사업을 하면서 영향을 받고 있어 이번 정부에서 지급하는

movielove1.tistory.com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