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1. 11. 3. 16:09

백신접종확인앱 쿠브앱설치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백신접종확인앱 쿠브앱설치 및 쿠브본인인증 쉽고 빠르게 진행하는 방법을 찾고 있나요? 

 

알면 쉬운데 모르면 답답한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은 3가지가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주민센터 통해 접종 스티커 부착이 있습니다만 스마트하고 편리함을 즐길 줄 아는 대한민국 국민임을 생각하여 볼 때 백신접종확인앱 통한 설치 많이 찾고 계실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아래의 쿠브앱설치 쿠브본인인증 및 발급받기 과정을 그대로 따라 하시면 누구나 2분 이내 모든 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바로가기 링크도 첨부드리니 클릭하여 이동하여 설치까지 완료하시기 바랍니다.(아래 주의 사항 반드시 숙지 요망!!)

 

 

쿠브앱설치 쿠브본인인증

 

1. 쿠브앱 설치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백신접종확인앱 알려진 쿠브앱설치부터 진행하여 보겠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쿠브앱설치 위해서는 삼성, LG 계열의 휴대전화는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아이오에스 계열인 애플 휴대전화는 앱스토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질병관리청 쿠브앱 설치하기 <<

 

플레이스토어 기준 설명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쿠브'라고 검색창에 입력하면 하단에 질병관리청 COOV 이것이 표시됩니다. 이것을 클릭하고 설치합니다.

휴대전화에 다운로드 및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열기를 클릭합니다. 

 

 

쿠브앱이 실행되면 첫 화면에서 한국어와 대한민국을 선택합니다.

다음 또는 확인을 클릭하여 즉시 정보 권한을 허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수집 약관에 전부 동의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본인만 기억할 수 있는 비밀번호 6자리를 설정합니다. 다시 한번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여 실수로 비밀번호 잘못 입력하는 것을 방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쿠브본인인증

 

 

지식인에도 많이 올라오는 쿠브앱을 통해 본인 확인하는 과정이 다소 어렵다는 내용들이 많아 쉽게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설치 과정을 모두 완료하면 검정 화면 아래에 본인 인증하기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본인인증과 관련된 내용을 잠시 읽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백신접종확인앱 쿠브앱을 통한 본인인증은 크게 휴대전화 인증과 은행에서 발급한 금융인증서 인증이 있습니다.

 

모두 본인 명의로 개설되었을 경우 인증이 가능한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전화 인증을 진행하여 보겠습니다.

 

 

이 글을 쓰는 저는 KT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어 알뜰 통신사를 통한 본인인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KT, SK, LG와 인증 과정은 95% 이상 동일하니 안심하시고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알뜰폰 사용자는 알뜰폰을 선택합니다. 3대 통신사는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전화 회사를 선택합니다.

알뜰폰 사용자에게만 한 단계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자신이 사용하는 알뜰 통신사(SK, KT, LG)를 한 번 더 선택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저는 KT 통신사 망을 사용하고 있는 KT 엠 모바일을 사용하고 있어 KT를 선택하고 아래의 선택을 클릭하였습니다.

 

3대 통신사 및 알뜰폰 이제부터 모든 과정이 동일합니다. 전체 동의에 체크하고 문자(SMS)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휴대전화 사용자의 이름, 주민번호 앞 6자리와 성별,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아래에 위치한 확인을 클릭합니다.

 

3자 정보 제공란에 체크하고 인증 요청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 문자가 도착하면 6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만약 인증 번호가 1분이 경과하여도 미도착할 경우 스팸 메시지함에 있을 가능서도 있으니 스팸 메시지함을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란 반가운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분들은 백신 정보와 연동하여 주시면 편리합니다. 과정은 서류 제출 조차 없으니 안심하시고 여권정보 연동하기를 클릭합니다.

 

여권정보 제공에 10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제출하기 및 확인 버튼만 클릭하면 모든 인증 과정이 완료되어 이제 해외로 출국할 때 증빙 자료로 활용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쿠브앱을 통해 백신접종증명서 발급 진행하여 보겠습니다.

 

메인 화면 왼쪽 상단에 위치한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제출하기 및 확인 버튼만 클릭하면 10초도 되지 않아 증명서가 정상적으로 발급되었다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1차 및 2차 모두 동일한 발급 과정입니다.

 

단, 주의해야 할 내용이 있으니 반드시 숙지 바랍니다.

 

2차 접종을 모두 완료 후 쿠브앱을 통해 증명서 발급을 진행하면 1차와 2차 모두 접종하였다는 메시지 창이 모두 표시됩니다.

 

하지만 1차 접종 완료 후 증명서 발급받고 2차 접종을 진행한 분들은 반드시 접종 차수 1차 화면을 클릭하고 증명서 갱신 버튼을 눌러 주어야 2차 접종으로 내용이 새롭게 변경되니 꼭 증명서 갱신을 진행하여 주셔야 합니다.

 

오늘 함께 살펴본 코로나 백신 접종을 증빙할 수 있는 백신증명서 발급을 쿠브앱을 통해 진행하는 방법을 같이 확인하여 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코로나를 극복하려는 모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