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1. 2. 4. 11:27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정산 수수료 가입 등 궁금증 정리

2020년 초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이 여전히 감소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파트 타임 배달 작업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을 찾고 있으며 그 중심에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있습니다.

 

영업에 타격을 받는 자영업자, 무급 휴가 근로자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쿠팡 이츠는 다양한 음식 배달 플랫폼 중에서 요즘 핫하게 떠 오르고 있으며 다양한 매력으로 배달파트너를 하기 위해 지원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플랫폼 중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쿠팡 이츠 딜리버리 파트너를 안내 하면서 지식인에 올라오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관련 궁금증 Best만을 쉽고 간략하게 정리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정산 수수료 가입 등 궁금증 정리

-목차-

1.쿠팡이츠란 무엇인가?

2.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정산 수수료

3.배달파트너 가입은 어떻게?

4.궁금증과 실시간 공지는 어디서?

5.배달은 어떻게 시작할까?

6.지식인 궁금증 Best 정리

7.함께 보면 유익한 글

1.쿠팡이츠란 무엇인가?

 

 Coupangeats 서비스는 Coupang의 기술을 활용 한 음식 배달 서비스로, 배달 할 파트너의 운송 수단을 고려하여 가장 유리한 주문 배분을 취하는 시스템입니다.

 

특히 타 배송 플랫폼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여러 음식을 한꺼번에 배송해야 하는 문제를 제거하고 1대1 매칭 시스템으로 진행해 고객 만족도가 높은 장점이 있으며 다른 장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쿠팡이츠 배달 순서: 고객이 쿠팡 이츠 주문--> 매장에서 음식 조리--> 배달원(나)이 매장에서 음식 수령-->쿠팡이츠 배달원 (나)이 고객이 거주하는 곳으로 도보, 자전거, 스쿠터, 자동차로 배달-->쿠팡 이츠 배달료 수령

 

장점 첫 번째: 한 집에 하나의 음식 배달로 소비자의 불만 제거 

 

장점 두 번째: 20 세 이상이면 누구나 원하는 시간과 원하는 교통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세 번째: 안전을 위해 조건이 해당되는 경우 쿠팡 이츠 보험에 속하는 산재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2.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정산 수수료

쿠팡이츠를 통해 열심히 배달을 하면서 발생한 쿠팡 이츠 수입 경우 월급처럼 매달마다 한 번에 지급 받지 않고, 배달한 날짜 별로 정산 일에 따라 지급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쿠팡 이츠 수익 정산과 관련한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고 시작한 다음 늦게 수익을 얻는다고 느낄 수 있으므로 정산 일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매달 01 ~ 07 일의 경우 해당 14 일 정산

 

매달 08 ~ 14 일의 경우 해당 21 일 정산

 

매달 15 ~ 21 일의 경우 해당 28 일 정산

 

매달 22 ~ 31 일의 경우 익월 07 일 정산

 

배달료에서 발생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수수료 정산의 경우 3.3 % 원천 징수를 제외한 세금을 뺀 금액이 지급됩니다.

 

보통 평일에 정산일이 끼어 있을 경우 은행이 개장 한 그날 받을 수 있지만, 공휴일 또는 토일 같은 날이 있을 경우 은행이 문을 여는 날에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배달파트너 가입은 어떻게?

가입하려면 먼저 플랫폼에 가입하기 위해 Coupangeats Delivery Partner라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야합니다.

다운로드 한 경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다음 순서로 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등록절차를 살펴 보겠습니다.

 

 

1)휴대 전화 번호를 통해 본인 식별

 

2)프로모션 수신 동의 체크

 

3)필수 개인 정보 기입

 

4)입금 받을 계좌 번호 입력

 

등록시 이름, 주민 번호, 휴대 전화 이름이 모두 일치해야 하며 본인 번호로만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마지막 단계에서 입력 한 계좌 번호는 휴대폰 인증시의 이름과 동일해야 합니다.

4.궁금증과 실시간 공지는 어디서?

카카오 톡 플러스 친구 검색을 통해 Coupangeats 배달 파트너를 추가하면 실시간 알림 및 다양한 이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근무 중 발생하는 수수료 등 다양한 문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므로, 사업에 관심이 있으시면 플러스 프렌드를 추가하여 알림을 받으세요.

5.배달은 어떻게 시작할까?

오른쪽 상단의 배송 상태 스크롤 바를 활성화하면 그 시점부터 주문 할당이 시작됩니다.

 

1)우측 상단 스크롤바 활성화

 

2)주문 배정 수락

 

3)픽업(쿠팡 이츠 배달 지역)위치 확인

 

4)매장 정보 숙지

 

5)주문 내역 숙지

 

6)배송 요청

 

7)픽업 완료의 순서대로 진행이 됩니다.

 

 

 

처음에는 낯설고 힘들지만 몇 번 시도하면 누구나 쉽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문을 받았지만 수락을 거부하는 횟수가 증가할 경우 수락률이 떨어질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6.지식인 궁금증 Best 정리

1)4대 보..험 가입해야 하나요?

 

정직원이 아니라 프리랜서로 시작하는 경우라서 4대 보..험 적용은 없습니다.

 

2)학력, 나이, 신체 조건 제한이 있나요?

 

학력 제한 및 신체 조건 제한은 없지만, 나이는 만 20세 이상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3)배달시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배달에 응하고자 하는 배달원들의 경우 개인 사비로 준비해야 하는 것이 바로 배달 가방, 휴대폰 거치대 및 높은 용량의 보조배터리가 필수입니다.

 

아무래도 장시간 바깥에서 휴대폰으로 업무를 보다 보니 보조배터리는 필수이고, 또한 보냉 기능이 필수인 배달 가방도 있어야 합니다.

 

4)스쿠터, 자전거 이용시 장비 지원이 되는가요?

 

별도의 지원은 없으며, 배달 사고가 빈번하다 보니 도보 및 자동차가 아니라면 본인 안전을 위해 반드시 헬맷은 필수로 구비해야 할 것입니다.

 

5)맞벌이로 하고 싶은데 회사에서 겸직금지 규정이 있는데 가능할까요?

 

3.3퍼센트 원천징수 세금 신고를 진행해야 하므로 소득신고는 들어 갑니다. 따라서 회사에서도 알 가능성이 매우 높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같이 살펴 본 요즘 핫하게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에 관해 확인하여 보았는데요. 해당 정보가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7.함께 보면 유익한 글

 

2021년 설날 인사말 문구 Best24

2021년 설날 인사말 문구 언급할 만큼 첫 명절인 구정 설날이 다가오고 있으며 2020년을 마무리하고 새해가 밝은지 얼마되지 않은 것 같지만 여전히 우리네 삶에 코로나의 영향이 짙게 드리우고

movielove1.tistory.com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쉽게 확인하자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쉽게 확인하자 국민 연금 산정 방법과 실질적인 수령 금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확인하여 보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같은 실제 받는 금액을 정확하게 계산하는 방

movielove1.tistory.com

 

 

휴면계좌 조회 3분 컷

휴면계좌 조회 3분 컷 바쁜 생활 속에서 가끔은 내가 가진 돈이 어디에서 얼마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예치 후 잊혀진 휴면 예금이 통계로 발표되었는데 무려 1 조원이 넘어 휴

movielove1.tistory.com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절차(PC 및 모바일)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절차(PC 및 모바일) 내가 열심히 돈을 벌어 납부한 세금이 실제 납부할 세금보다 많다면 나라에서 알아서 환급하여 주면 좋겠지만 5년 이내 찾아가지 않으면 국고에 환수되

movielove1.tistory.com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